보맵, 실손보험 청구 서류없이 간단하게 OK

5월 13일, 2021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이 간편청구 시스템을 개편하고 서류가 없어도 실손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의료정보 전송 플랫폼 지앤넷과 제휴로 간소화된 보맵 ‘간편청구 서비스’는 기존에 증빙서류를 사진으로 전송하는 방식에 서류 없는 빠른 청구기능을 더해 고객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

특히, 서류 없이 청구가 가능한 병원 중 50% 이상이 일상적으로 찾는 동네병원인 1차 병의원으로 소액 진료비 청구 접근성도 높였다.

또 제휴 병원이 아니어도 △보험사별 최적의 전송방식 △사고 유형별 필요한 서류 △챗봇 상담지원으로 청구 절차를 상세히 안내하는 등 서비스 품질을 대폭 개선했다.

보맵 류준우 대표는 “실손 의료비보험은 국민 대부분이 가입한 보험임에도 불구하고 절반이 넘는 고객이 소액, 번거로운 절차 때문에 청구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며 “과정의 불편함으로 청구를 못하는 일이 없도록 소비자 편익을 고려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연관 콘텐츠

보맵 X KB국민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휴

보맵 X KB국민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휴

지난 11월,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과 KB국민카드가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휴를 맺었습니다. 12월 부터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는데요, 보맵과 KB국민카드는 마이데이터 사업 시행에 맞춰 KB국민카드의 마이데이터 플랫폼인 '리브메이트' 앱에서 맞춤형 보험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리브메이트 고객은 앱 내에서 간편하게 보맵의 보장분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맵이 제공하는 보장분석 서비스는 마이데이터를 통해 간편하게 내가 가입한 보험을 조회할 수 있고, 암/뇌/심장,...

디지털 GA 보맵파트너 출범, 보험요원 채용

디지털 GA 보맵파트너 출범, 보험요원 채용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이 법인보험대리점(GA) 자회사 보맵파트너를 출범해 본격적인 판매채널 다각화에 나섰다. 보맵은 2015년 설립되어 보험과 데이터를 결합한 디지털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2020년 중반 회원수 220만명을 돌파했으며, 보장분석 솔루션인 보장핏팅으로 고객이 주도적으로 보험을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 보맵이라는 디지털 플랫폼과 보맵파트너의 전문가 상담 결합을 통해, 고객은 상황에 맞게 최적의 방식으로 보장분석부터...

보맵, 테니스 대표선수 보험 후원…악사손보·테니스협회 협약

보맵, 테니스 대표선수 보험 후원…악사손보·테니스협회 협약

보험 분야에 혁신 기술을 접목한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은 악사손해보험, 대한테니스협회와 ‘테니스 국가대표 및 우수 주니어 선수 보험 지원’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를 맺었다. 이번 협약은 부상위험이 높아 보험가입이 어려운 테니스 국가대표 성인·유소년 선수들이 의료비 부담을 줄이고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정장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맵은 해당 상품을 선수들에게 1년간 지원한다. 각종 대회와 훈련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상해사망후유장해 △일반상해사망후유장해...